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어학원과 어학원의 차이

by 스스맘 2023. 2. 22.
반응형

영어학원과 어학원은 어떻게 다른가요?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기 위해 찾는 곳은 어떤 곳은 영어학원, 또 다른 곳은 어학원이라 부릅니다.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알고 있는 차이는 어학원은 생활영어중심의 회화를 배우는 곳이고 학원은 영어 교과목에 맞는 문법과 독해등을 배우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학원과 영어학원 모두 독해와 쓰기도 배우게 됩니다.그럼 영어학원과 어학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정확하게 영어학원과 어학원은 어떻게 다른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영어학원 

보통 학교주변이나 학원가에서 흔히 보는 영어학원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교과에 맞는 교과과정을 가르쳐주는 곳을 영어학원이나 영어전문학원이라 부릅니다. 이런 학원들은 문법이 중심이 되고 힉교 시험위주나 수능준비를 위한 학원들이 많습니다. 영어보습소,공부방 학원등은 가르키는 방법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학원의 규모는 보습학원 즉 교습소의 경우는 작은 평수로도 가능합니다. 이런 학원 들은 내신학원, 대입학원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영어학원은 교습소와 공부방, 영어전문학원등이 있습니다.이런 학원의 차이는 강사수의 차이, 학원규모의 차이로 이름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교습소는 원장이 직접 가리켜야 하는 1인 교습을 원칙으로 하고 강사를 고용하지 못합니다. 모든 교습소는 2과목까지 교습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3.3제곱미터에 교습생 1명을 기준으로 해야 하며 크기는 규제하지 않습니다.

공부방은 강사가 주거하는 주거지를 원칙으로 합니다.상가에 개설할 수 없으며 즉, 상업적 용도의 건물에 개설할 수 없습니다. 주택지나 주거지에 개설이 가능합니다. 공부방과 학원 모두 교육청에 신고만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어학원

어학원은 유학을 준비하는 경우 많이 찾는다는 인식이 있습니다.하지만 어학원과 외국어 학원은 동일한 학원으로 외국어 학원을 생각한다면 회화를 배우기 위해 찾는 곳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어학원의 경우 실용교과목을 가리키는 곳이 아니라 실용 외국어를 배우는 곳입니다. 학생들의 외국어 실력에 따라 반을 나누고 필요한 부분을 공부하게 됩니다. 어학원의 경우 원어민 강사가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어학원은 영어학원과 달리 좀 더 전문적인 외국어 교육을 한다는 의미에서 최소면적이 지역에 따라 차이는 나지만 27.2평에서 45.4평 이상이 되어야합니다.대부분 상가에 개설이 되며, 학교내신과 대입을 위한 강습이 아닌 실질적 외국어 습득을 위한 곳입니다.

어학원과 영어학원의 선택

어학원은 원어민 발음을 통해 배우고 문법보다는 실용적 쓰기와 관용어,실생활어를 배우게 되므로 일반 영어학원에서 배우는 쓰기와 독해등과 많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판단한 다음 수능준비를 위한 것이라면 영어학원, 토플이나 토익, 유학과 생활회화를 원하는 경우 어학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